본문 바로가기

cafe

[부산대 카페] 테스투치네 : 혼커하기 좋은 새로운 분위기의 핸드드립커피바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대에서 드립커피를 마실 수 있는 카페 테스투치네에 다녀온 이야기를 나눠볼게요.

여러분들은 부산대 카페라고 하면 어떤 이미지가 떠오르세요?

저는 시험 전날 밤, 피곤한 얼굴의 과잠을 입은 대학생들이 도서관으로 들어갈 때

얼음이 다 녹을 때까지 졸지않고 공부하겠다는 각오로 한 손에 들고 있는 아이스아메리카노. 

그 테이크아웃컵에 적혀있는 카페들의 이름이 먼저 떠올라요.

쟈스*이나, 노*커피 라든지 아니면 대용량으로 파는 그런 곳들이요.

 

오늘 소개해드릴 테스투치네는 제가 생각하는 부산대카페와는 약간 결이 다른데요.

부산대에서 흔치 않은 드립커피 위주이기때문이에요.

직접 로스팅을 하시는 사장님이 운영하시는데

게다가 얼마전에 대규모 공사를 통해 구조를

커피를 내리는 것에 집중할 수 있고 손님들과의 소통을 쉽게 할 수 있는 바형태로 바뀌었다고 해서 가봤어요. 

천천히 구경을 가봅시다.

여름에 밖에 앉아서 먹기 좋을 것 같은 테이블

위치는 코하루텐동 근처 골목 안입니다. 부산대역 1번출구에서 쭉 학교쪽으로 올라가다, 코하루텐동 가는 길에 커피집 이라는 나무 간판이 보이는데요. 거기서 왼쪽으로 꺾고, 아마 주차가 되어있을 차 2대 정도를 통과한 후 다시 왼쪽으로 들어서면 만날 수 있어요. 

1층에 들어서면 왼쪽에는 로스팅 공간이 보이는데요.

아참, 테스투치네는 로스팅도 직접 해왔는데, 이제는 기존 싱글오리진의 한계를 극복한 블렌딩을 선보인다고 해요.

원래는 1층에 저렇게 보이는 4자리가 원래 바였어요.

1층에서 주문하고 1층 바에 앉아서 커피를 내려주시는 모습을 보거나,

테이블이 배치되어있는 2층으로 올라가 커피를 마시곤 했는데,

이번 리뉴얼 이후에는 1층은 아직 이용하지 않고, 빈공간으로 두고 있습니다.

바로 2층으로 올라와 주문을 하고, 마시면 됩니다.

깔끔한 분위기의 원형테이블

2층으로 올라오니 전체적으로 스테인리스와 화이트로 꾸며져있어요.

채광이 좋은 통창이라 환하고 밝은 느낌이에요. 

테스투치네 사장님이 최근에 구매하셨다는 그라인더도 있네요.

저는 기계를 잘 몰라서 비싼 건진 모르는데, 꽤 신경쓰셨다고 들었어요^^;

테스투치네 메뉴와 가격

저는 이전에는 거의 싱글오리진 드립만 마셔왔는데, 오늘은 왠지 시원하고 달달한 게 먹고싶어서

카페라떼 콘파냐를 시켜보았습니다. 전에 크림브륄레를 먹었을 때 블랙티도 그렇고, 바닐라빈도 그렇고

둘다 맛있었어요. 아마 따뜻한 핸드드립커피를 먹었다면, 블랙티 크림브륄레도 시켰을 거예요. 

콘파냐(7000)

시원하고 달달한 콘파냐가 나왔습니다. 카페라떼에 아이스크림처럼 달달한 크림위에 시나몬가루가 톡톡 뿌려진 음료예요.

차갑지만 시릴 정도는 아니라서 천천히 마시면서 달달한 기분을 내봤습니다.

부산대 카페 테스투치네 2층에는 원형테이블은 2개 뿐이고, 대부분 스테인리스로 되어있는 큰 쉐어테이블겸 바에 앉아있는데요.

앞에서 커피를 내려주시는 모습도 볼 수 있고, 혼자오신 분들도 각자 할일을 하거나, 책을 읽는 등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는 것이 인상깊었어요.

물론 두명이서 나란히 앉아있기도 하고요.

청량해보이는 물. 거의 디켄더인 듯 조형미가 돋보이네요.

창밖을 보면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쉐어테이블에서 사장님과, 혹은 다른 손님들이 말씀 나누는 것을 듣다보면

주문하지 않아도 커피를 좀 더 주시는 기회가 있기도해요 ㅎㅎㅎ

아무래도 리오픈 하신 만큼 이런저런 고민하시는 게 느껴지더라구요.

전과 달라진 점을 하나하나 틀린그림찾기 하듯이 찾아보니 셀프로 진행하셨다는 리뉴얼 공사의 수고로움이 느껴졌어요.

핸드드립커피 뿐만아니라 더치커피, 머신을 이용한 커피도 있어요.

부산대 카페 테스투치네는 이태리어로 거북이를 의미한다고 해요.

장전동 일대에 드립커피바가 흔하지 않는데

slow coffee 라는 취지에 맞게, 드립커피를 여유있게 마시면서 혼커를 하기에도 추천드려요.

 

영업시간은 12시부터 22시까지, 휴일은 둘째, 넷째주 월요일이라고 합니다.

 

https://www.instagram.com/testuggine_/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