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fe

[서면 전포카페거리] 노베이커 노베이커스 : 새벽에 혼공 할 수 있는 24시 카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카페 리뷰로 찾아왔어요.

오늘은 서면 전포카페거리에 있는 노베이커 노베이커스 (No baker No bakers)라는 

다소 순서가 헷갈리는 이름을 갖고 있는 카페에 다녀왔어요.

빵 굽는 사람이 없다면, 빵 가게도 없다 라는 뜻이라는데 자꾸 헷갈려서

빵가게가 없으면 빵굽는사람도 없다는 노베이커스 노베이커 로 기억하게 되네요.

아무튼, 직장이 중요한 법인데 말이죠 ㅎㅎㅎ

심야에도 빛나는 노베이커 노베이커스

여러분은 잠이 안오는 밤 늦게 뭘 하시나요?

아니면, 억지로 나간 모임에서 1차 식사를 한 후에 무조건인듯 당연한 듯 2차로 술집에 가서는

이제 배도 부르고 술도 더 먹고 싶지 않을때 3차로 어디로 가세요?

저는 맛있는 건 좋아하지만 취하는 건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술을 오랫동안 마시지는 않는 편인데요.

친구들을 만나면 이런저런 얘기를 하기 위해 어디론가 가야할 때가 있잖아요.

저는 그래서 요즘 서면에 있는 한 잔 단위로 파는 와인집이나, 칵테일바 같은 데에서

조용히 얘기를 나누곤 하는데요.

이럴 때 딱 가면 좋을 것같은 24시간 새벽에도 오픈하는 서면 신상카페를 찾았어요.

서면에서 밤늦게 친구를 만났는데, 술은 마시기 싫다면 

전포카페거리에 있는 노베이커 노베이커스에 가보는 것도 좋을 것같아요.

저는 새벽시간대에 가보았는데요.

낮에는 어떤지 잘 모르겠지만,

밤이라 그런지 한적하고 조용해서 좋았어요.

내부는 환하고 넓었고, 모두 좌식스타일로 앉을 수 있어요.

신발 벗지 않아도 되서 좋았어요ㅎㅎ

크고 넓은 쉐어테이블도 있고, 커피 마시기에 좋은 낮고 둥근테이블,

공부할 수 있는 높이의 테이블 등등 의자도 다양하고요.

노베이커노베이커스 메뉴판

주문을 하려고 메뉴판을 보니 익숙한 이름이 있네요.

메뉴판 옆에 피플스 라고 적혀져있는데,

알고보니 옥천사세탁으로 유명한, 이제는 거의 브랜드가 되어버린

프렌즈클럽, 피플스, 브루티 마 부오니까지 해서 

서면, 전포동을 거의 잡아먹은 양식당 사장님의 카페였네요.

 

요즘 미림양장이라는 중식당을 오픈예정이라고 하시고,

곧 더 빌리지샵이라는 드립커피바 도 준비중이라고 합니다.

 

얼마 전에 옥천사세탁에서 식사를 했는데, 다음방문시 10% 쿠폰을 주더라구요.

유효기간이 엄청나게 짧아서 '이걸 어떻게 써..' 생각했는데,

같은 계열인 위에 나열한 다른 가게에도 모두 사용 가능하다고 하니

이번 노베이커노베이커스에서 받은 쿠폰은 잘 들고 있다가

양식 먹고 싶을 때 쓰거나, 아니면 이번주 내에 또 심야카페에 갈 일이 있다면 챙겨뒀다가 써야겠어요.

 

새벽이라 그런지 브레드 메뉴는 준비되어있는게 없고,

시그니처메뉴도 주문이 안되는 상태였지만 별로 불편하진 않았어요.

드립커피를 좋아하는 저는, 대부분 서면카페에서 아메리카노를 시키지 않는데요.

이번엔 반가운 원두가 보여서 따뜻한 아메리카노를 시켰습니다.

히떼로스터리의 리볼브 다크 블렌드 였는데요.

고소한 누룽지맛과 다크초콜릿의 달콤쌉쌀한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렌드예요.

오픈하지 않는 카페 히떼의 원두를, 연중무휴 24시간 오픈하는 카페에서 만나다니 재밌네요.

주문한 아메리카노가 나왔습니다.

주문할때는 분명 진동벨을 주셨는데, 손님이 별로 없었어서 그런지

직접 서빙해주셨습니다.

귀여운 메뉴판겸 영수증과 함께요.

새벽시간, 커피는 마시고 싶은데 프랜차이즈는 싫다면

서면 노베이커노베이커스 카페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같아요.

이렇게 크고 넓은 테이블에는 콘센트도 다 비치되어있어서

새벽이나 아침일찍 노트북으로 인강을 보기에도, 혼공하기에도 좋을 것같아요.

대학교 시험기간에 서면 새벽까지 하는 24시 카페에서 밤새 공부하고, 

아침에 시험치러 가곤 했던 적도 있는데, 그때 이런 카페가 있었으면 더 공부가 잘 됐을지도요 ㅎㅎㅎ

아니면, 새벽에 잠이 안와 대충 꺼내입고 나와서 산책을 하다가 들르기도 좋을 것같고,

심야영화의 전후에 테이크아웃하는 것도 상상해봤어요.

 

현재 가오픈중이긴 하지만, 큰 변동없이

앞으로도 연중무휴일 것같아요.

크고 환한 내부 장점을 살려서 오래오래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길 바라요!

 

연중무휴, 24시 오픈이라 특별히 참고할만한 사항은 없지만 인스타그램 주소도 올려보아요.

https://www.instagram.com/nobaker_nobakers/

 

로그인 • Instagram

 

www.instagra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