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아이폰se2 직구 몰테일 배송현황 : 국내 사전예약보다는 빨라야겠죠

안녕하세요. 

얼마전 아이폰se2 미국 직구를 해놓고 기다리고 있는데요.

배송현황에 대해 알아보려고요.

 

저는 4월 17일에 주문했고,

원래 배송예정일은 5월1-4일이었어요.

 

주문완료할 때 express delivery에 대한 8달러가 결제되었고,

4월23일 449달러(128GB)가 등록했던 카드로 결제됐습니다. 

그리고 28일에 배송이 시작되면서 한번더 8달러가 결제되었어요.

이건 확인해봐야할 것같아요. 중복결제 된 것같아서요.

 

주문을 했던 미국 애플 공홈 (www.apple.com) 으로 들어가 Orders 를 누르고

애플아이디를 입력하면, 주문번호를 찾지 않아도 주문조회가 가능합니다.

제 아이폰 SE2가 4월 29일에 배송완료되었다고 뜨네요.

몰테일 배대지에 이용했던 주소로 잘 배송되었겠죠?

 track shipment를 눌러보면 

이렇게 조회가 가능한데, 왜 이걸 찾아봤냐면

바로 몰테일에 제 배송신청건이 접수되지 않아서입니다.

 

애플에서 출고가 되면서 메일로 트래킹넘버가 왔길래,

몰테일앱에서 신청서를 수정해두었는데도요.

 

좀 불안한 기분이 들어서 몰테일 고객센터에 1:1 문의를 해볼까 하니 

 

2) 센터도착 후 입고/검수작업은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약 1~2일 소요됩니다.

라고 적혀져있고

제가 이용한 아이폰 미국 직구로 이용한 델라웨어주는 뉴저지주로 이동한 후에 시작된다고 해서  

1.5일 더 걸린다고 해요. 5/2에도 배송이 시작되지 않으면 문의를 해야겠다고 생각하고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생각하곤 자고 일어났더니, 몰테일앱에서 알람이 왔습니다!

너무도 기다렸던 몰테일 앱 알람

애플에서는 4/29일에 배송완료했지만, 몰테일 앱에서 배송비책정을 한 건 5/1 새벽이었습니다!

하루이틀정도는 혹시 분실된건 아닌지, 누락은 아닌지, 걱정하며 기다리게 되네요.

앱으로 바로 들어가서 결제를 합니다. 

배송비 결제 대기를 하고 있는 신청건

 

 

최대한의 쿠폰을 먹여서 결제합니다.

10% 할인 쿠폰도 있고, $1 할인 쿠폰도 있었지만,

1달러 할인 쿠폰이 좀더 저렴해요.

그리고 각자 가지고 있는 카드에 따라 더 할인 가능합니다.

몰테일 하나카드 $5 할인 

갖고 있던 하나카드로 5달러를 더 할인받고 3.99달러로 결제완료했습니다.

결제 완료 이후, 또 자고 일어났더니 5/2 아침 한국으로 발송되는 비행기를 탔다는 알림이 왔어요.

이제 인천에 도착하면 관세를 내라고 하겠죠?

관세를 내고나면 국내 배송이 시작됩니다.

곧 만날 수 있겠네요. 다음에는 아이폰  se2직구 리뷰로 만나요.